대회 홍보포스터(사진=대한당구연맹 제공)
대회 홍보포스터(사진=대한당구연맹 제공)

2022년 첫 전국 규모 당구대회가 개최된다. 제10회 국토정중앙배 2022 전국당구대회’(이하 2022 국토정중앙배)가 강원도 양구군 청춘체육관에서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이번 2022 국토정중앙배는 기존 대회 방식에서 큰 변경 사항은 없다. 전문선수부와 동호인선수부가 진행되며, 캐롬, 포켓, 스누커, 잉글리시빌리아드 총 4개 종목의 경기로 이루어진다. 참가자 규모는 전문선수 400여 명, 동호인선수 800여 명 정도로 총 1200여 명의 선수들이 참여한다.

대회는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 양구군과 협력하여 철저한 방역 속에서 진행된다. ▲참가선수 및 대회 관계자만 입장 가능 ▲대회장 내 음식 섭취 금지 ▲출입자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의무화 ▲대회 참가 전 자가 진단키트 음성 결과 지참 ▲경기 전 대회장 앞 검사소에서 신속 항원키트 검사 진행 필수 ▲경기장 수시 방역 점검 등 방역 대책을 다각화하여 치밀한 계획을 세웠다. 코로나19 방역 관련 지난 대회와 달라진 점은 이번 대회에서는 정부 방역지침 변경에 따라 대회장에 출입하는 전 인원에 대해 신속 항원키트 검사 음성결과를 확인한다. 결과를 지참하지 않을 경우 대회장 출입이 전면 통제된다.

대한당구연맹 박보환 회장은“올해 진행되는 첫 번째 전국당구대회로서, 전문선수와 동호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뜻깊은 축제의 장이라고 생각한다. 코로나19 확산세 장기화로 인해 개최가 어려웠음에도 참가자와 양구군의 적극적 협조로 대회를 무사히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 철저한 방역 계획을 수립하여 끝까지 안전한 대회가 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며“이번 대회의 개최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당구인들의 몸과 마음에 희망의 돌파구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브레인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